동천홍 '사천탕면'...

중국음식점하면 떠오르는 메뉴는 단연 자장면과 짬뽕.

하지만 여기 동천홍(동녘하늘에 붉은 태양)의 손님들은 다르다. 이곳에선 '사천탕면'의 인기가 자장면과 짬뽕을 눌렀다.

이미 대전지역 미식가들 사이에서 소문이 파다하다는 '동천홍'의 사천탕면을 직접 확인하러 맛집지기가 출격했다.

월평동 선사유적지 부근에 위치한 동천홍은 화교인 왕세위 주인장이 운영하는 식당답게 동네 중국음식점과는 다른 분위기를 풍긴다.

일본에서 굴소스와 해물이 많이 들어간 요리방법을 배웠다는 주인장의 음식에는 싱싱한 굴과 해물이 가득 가득이다.

창업한지 10년째로 접어든 동천홍의 점심시간은 밀려드는 손님들로 항상 바쁘다. 한 가지 기억해야 할 사실은 '기다린 시간을 보상해주는 맛좋은 음식이 나온다는 것'이다.

입속으로 들어오는 매운맛의 향연...사천탕면

동천홍의 주 메뉴이자 인기메뉴인 '사천탕면'. 이름은 거창해 보이지만 사실은 매운 굴짬뽕이다.

국물이 뽀얗게 우러나와 맵지 않아 보이지만 한번 먹으면 입속으로 매운 기운이 확 스며들어온다. 이 비결은 바로 사천탕면에 들어가는 굴 소스에 월남고추가 들어가기 때문이라고.

이 때문인지 첫 느낌은 화끈하게 맵지만 이내 입속에서 매운맛은 사라지고 개운한 맛이 자리 잡는다. 개운한 맛은 새우, 굴, 조개, 쇠고기, 양파 등이 첨가됐기 때문. 이런 국물 때문인지 술 먹은 다음날 해장을 위해 동천홍을 찾는 사람도 많다고.

동천홍의 다른 메뉴를 맛봐라

중국음식점에 오면 일단 시켜야 할 기본 요리 중 하나인 '탕수육'.

동천홍의 탕수육은 어떤 맛일까. 일단 고기가 연하고 쫄깃쫄깃하다. 또한 돼지고기에서 흔히 날 수 있는 돼지 냄새가 나지 않으면서 깔끔한 맛을 연출한다.

동천홍의 볶음면도 괜찮다. 면과 야채를 함께 넣고 볶아주는 굴소면은 쫄깃한 면발과 씹히는 배추가 조화를 이룬다.

또한 상하이 소면은 각종해물과 야채를 함께 넣어 볶아주는데 쫄깃한 면발과 해물이 잘 어울어진다. 하지만 볶음면은 기름으로 볶아 느끼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굴, 굴, 굴

굴은 세계 여러나라에서 사랑 받고 있는 음식이다. 무엇이 굴을 이렇게 인기스타로 만들었을까? 그건 바로 굴이 가지고 있는 영양소이다.

오래전부터 굴의 영양소는 널리 알려져 고대 로마 황제들은 굴요리를 즐겨먹었다고. 또한 서양에서는 굴을 ‘바다에서 나는 우유’라고도 불린다.

비타민과 미네랄 등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 들어있는 굴은 비타만 A, B1. B2, B3, 철분, 구리, 망간, 요오드, 인, 칼슘 등이 풍부해 체력회복과 피부미용으로 훌륭한 식품이다.
 

동천홍

 
  • 메뉴 : 사천탕면 8000원, 굴소면9000원, 상하이 소면 9000원, 탕수육 22000원
상호 동천홍
전화번호 042-482-6267
영업시간 오후 3시~오후 5시
휴무
주소 대전시 서구 월평 2동 279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