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벤처 오는 24일 KTB네트워크 본사에서...MEMS기술 세미나 개최

다산벤처(대표 김유채, www.dasanventure.com)는 KTB네트워크(대표 권성문, www.ktb.co.kr)와 공동으로 오는 24일 오후 1시 30분 KTB네트워크 본사 11층에서 ‘차세대전략산업으로서 MEMS응용산업의 가능성’세미나를 갖는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MEMS기술의 해외 트랜드와 주요 상용화 추진 방향, MEMS기술의 파급효과, 우리나라 MEMS기술의 산업화 현황 등이 소개된다. 세미나에는 조영호 카이스트 교수, 전국진 서울대 교수, 부종욱 LG전자기술원 상무 등 MEMS 분야의 국내외 저명석학, 대기업 실무연구진, 벤처기업인이 초청된다.

행사 관계자는 “MEMS기술은 최근 해외 선두 업체들이 본격적인 상용화를 위해 시제품을 출시하는 등 상업화가 임박해 있다”며 “이 기술이 우리나라에 성공적으로 정착될 경우 기업 경쟁력강화, 신산업 창출은 물론 산업계에 큰 변혁이 일어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세미나에는 전자부품, 반도체, 반도체 장비 등의 산업계에 종사하면서 MEMS기술 적용을 모색하는 기업, 관심있는 벤처캐피털리스트 등의 참석이 예상된다. 02-6000-4189

<대덕넷 김영중기자>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