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부터 일괄적 명칭 변경

대덕밸리 정부 출연연구소의 명칭이 내년 1월 1일부터 모두 연구원으로 바뀐다.

22일 국무총리실 산하 기초·공공·산업기술연구회에 따르면 정부 출연연에 관한 법률개정안이 정기국회를 통과하게 됨에 따라 이달말까지 각각 이사회를 열어 산하 연구소를 연구원으로 변경할 예정이다.

이에따라 기초기술연구회 소속 생명공학연구소는 생명공학연구원으로, 기초기술지원연구소는 기초기술지원연구원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또 공공기술연구회 소속 한국자원연구소와 한국에너지연구소,한국항공우주연구소,해양녕구소의 명칭이 각각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한국에너지연구원,한국항공우주연구원,한국해양연구원 등으로 일괄 변경된다.

이에앞서 산업기술연구회 소속 한국화학연구소는 한국화학연구원으로, 전기연구소는 전기연구원으로 지난 20일 이미 변경 한 바 있다. 한편 연구기관의 영문명칭은 그대로 유지된다.

<헬로우디디 구남평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