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밸리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파워텍코리아(www.ptk4u.com, 대표 이춘근)는 사진관리 소프트웨어 '콘포토2000플러스 엔터프라이즈'를 개발,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제품은 디지털 또는 일반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보관하고 검색해주는 통합 디지털이미지 데이터베이스(DB) 시스템이다.

건설회사, 관공서, 연구소, 언론사 등 사진을 다량으로 촬영·보관하는 곳에서의 활용도가 높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또 사진 DB 구축시 마스터 파일 및 체크버튼을 이용해 입력을 간편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검색기능을 사용해 신속한 DB검색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원하는 그룹의 사진을 검색해 이미지와 데이터를 동시에 볼 수 있는 간이 슬라이드 기능,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사진을 확대·축소·모자이크할 수 있는 그림판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회사측은 이 제품이 공보관련 홍보자료관리, 박물관·문화재의 사진자료관리, 교통사고·단속사진관리, 군의 무기자료·교육자료 관리 등에 효과적으로 사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 제품은 최근 대덕밸리 소프트웨어 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2001년도 하반기 행정업무용 소프트웨어에 선정되기도 하는 등 그 효율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로써 파워텍코리아는 1월중 조달청과 구체적인 가격·공급방식 등에 대한 협의를 거쳐 국내 공공기관에 제품의 공급을 위한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게 됐다. 이춘근 사장은 "많은 공공기관들이 MS 중심의 외국계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다"며 "소프트웨어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구매력있는 공공기관이 나서 경쟁력있는 국내 소프트웨어를 적극 사용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042-862-7498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