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가 바짝 다가왔다. 무려 4일간의 연휴가 시작되는 한주다. 사장들은 긴 연휴 때문에 약간 불만이지만 직원들은 마음이 설레는 한주가 될 것 같다. 2월 첫째 주인 4∼9일은 비교적 평온한 한 주다. 세미콘코리아가 5∼7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고 기초기술연구회가 주최하고 생명공학연구원이 주관하는 '제4회 미래기술포럼'이 5일 오후 3시 서울 외교센터 12층에서 열린다. 5일 오후 1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그린빌딩회의실에서는 '특허출원 및 관리전략 세미나'가 열릴 예정이며 7일에는 제4차 홍보모임이 예정돼 있다.

◆ 세미콘코리아 - 2월 5∼7일

반도체 기술과 평판 디스플레이 산업을 한눈에 조명할 수 있는 국제전시회인 세미콘코리아가 5∼7일 3일간 코엑스 본관 태평양홀과 대서양홀에서 개최된다. 기술세미나 및 환경에 관한 이슈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반도체 재료 및 장비 품목들이 전시된다.

◆ 제4회 미래기술포럼 - 2월 5일

기초기술연구회가 주최하고 생명공학연구원이 주관하는 '제4회 미래기술포럼'이 5일 오후 3시 서울 외교센터 12층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은 미래에 대한 시장성과 기술의 성장가능성이 유력한 보건의료분야를 선택, 'Healthpia의 세계'라는 연구주제로 이를 구현하는데 필요한 핵심기술에 대한 테크놀로지 로드맵을 작성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정수일 목암생명공학연구소 고문을 좌장으로 한문희 바이오벤처협회장, 황우석 서울대 교수, 조중명 크리스탈지노믹스 사장, 이종욱 유한양행 중앙연구소장 등이 지정토론을 벌일 예정이며 약 4백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 에너지연, 특허출원 및 관리전략 세미나 - 2월 5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은 기업체의 특허출원 활성화 및 연구원의 특허지원 여건을 조성하고 산·학·연 컨소시엄사업 참여기업, 유망선진기술기업과 연구원간의 유대강화를 목적으로 5일 오후 1시 원내 그린빌딩회의실에서 '특허출원 및 관리전략 세미나'를 연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장순부 특허청 공업서기관이 '특허출원과 관리전략'에 대해, 박창희 특허청 심사관이 '특허출원 명세서 작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강연에 이어서는 산학연 컨소시엄사업 활성화방향에 대한 토의가 진행된다.

◆ 제4차 홍보모임

대덕밸리 홍보담당자들의 모임이 4회차를 맞았다. 알차게 진행될 것이라고 이구동성으로 참가자들이 밝히고 있다. 이번 모임은 오는 7일 대화동 공단에 위치해 있는 예원테크에서 열릴 계획이다.

◆ 환 위험관리 대응전략 종합설명회

한국무역협회 대전충남지부는 환리스크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그 기법 및 사례를 소개하기 위해 산업자원부와 공동으로 오는 2월5일 오후2시부터 대전시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6층 종합연수실에서 '환위험관리 대응전략 종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최근 대내외 여건과 환율전망 △외환관리기법과 사례 △환변동보험 활용방법 등이 소개될 예정이고 가이드북도 배포된다. 참가는 무료이다.

042-864-4620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