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트바이오텍(대표 조영진)은 27일 대전대학교와 산학 협력을 기본으로 업무교류, 협력연구, 공동 연구 개발 등을 통한 공동사업화 진행에 관련된 협정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정으로 대전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자체 개발한 원천기술을 인섹트바이오텍을 통해 산업화를 추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인섹트바이오텍은 연구개발 네트워크의 강화와 기존의 사업 영역뿐만 아니라 공동연구개발을 통한 다양한 사업을 본격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인섹트바이오텍은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기존 비즈니스 시장 범위를 확대하고, 대전대의 바이오 네트워크와 바이오 우수 인력을 인섹트바이오텍이 보유하고 있는 경험과 기술을 이용해 사업화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번 협정식에는 노석선 대전대 한의과대학 교수, 윤치영 교수와 이지숙 교수, 인섹트바이오텍의 박호용 박사, 손광희 연구소장등이 참석했다.

인섹트바이오텍 관계자는 "앞으로도 계속해 기술제휴 및 파트너십 구축으로 국내외 주요 대학 및 연구기관과 연계하면서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시키며 이에 대한 산업화를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인섹트바이오텍은 세계 주요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동아대학교는 물론 중국 청도농업대학 내에 현지연구소 설립했다.

또 말레이시아 생명공학기술공사(Malaysian Biotechnology Corporation)와 크다 생물자원공사(Kedah Bio Resources Corporation Sdn Bhd)및 태국 최대 규모의 생명공학 국책연구기관인 태국유전공학연구센터(BIOTEC)와 업무제휴를 통해 글로벌 연구개발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