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창의재단, 지구인류현안 RGB 사진공모전 개최
1등 3인에 뉴칼레도니아 여행권 제공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강혜련)이 주최하고 동아사이언스가 주관하는 '지구인류현안 RGB 사진공모전'이 18일부터 내달 19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질병, 기후변화, 에너지, 식량, 물 등 인류가 처한 5대 현안에 대한 일반인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RGB란 질병을 적색(Red)으로, 기후변화와 에너지, 식량을 녹색(Green)으로, 물을 파란색(Blue)으로 비유해 지구 인류 현안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한국과학창의재단이 펼치는 대중 캠페인의 이름이다.

Red 부문은 질병을 과학이나 의학의 힘으로 극복하려는 의지, 봉사, 인류애 등을 표현한 사진을, Green 부문은 녹색농업이나 영농기술로 식량문제를 해결하거나 대체에너지 생산을 위한 노력과 과학기술을 활용한 기후변화 억제를 상징하는 사진을, Blue 부문은 물부족과 수질오염 등을 과학적으로 해결하거나 물보전을 위한 실천 방법을 표현한 사진으로 응모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사진이나 과학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공모전을 공동 주관하는 동아사이언스의 생태 커뮤니티인 동아사이언스 에코에서 응모하면 된다. 수상작은 7월 1일 발표하며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한 3명에게는 뉴칼레도니아 4박6일 여행기회가 부여된다.

우수상 6명에게는 상금 50만원과 상장이, 장려상 9명에게는 상금 10만원과 상장 등 푸짐한 상품이 수여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동아사이언스 에코(http://eco.dongascience.com/)를 참조하고, 문의는 동아사이언스 에코포털 운영팀(02-3148-0838, sky8303@donga.com)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