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세계측정의 날 기념 '심포지엄'도 개최

한국표준과학연구원(원장 김명수)은 오는 20일 '세계측정의 날'을 기념해 측정과학기술 분야에 공로한 전문가를 대상으로 유공자 포상과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유공자 포상은 측정표준의 중요성을 알리고, 관련 분야 전문가들에게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것으로 측정과학상, 측정기술상, 측정공로상이 있다.

측정과학상에는 정윤희 포항공과대학교 교수가, 측정공로상에는 대한진단검사의학회가, 측정기술상에는 이순길 영인과학주식회사 회장이 각각 수상한다. 한편, 세계 측정의 날 심포지엄은 '우리의 삶, 우리의 미래, 화학측정과 함께'를 주제로 오전 11시 원내 기술지원동에서 열린다.

화학측정과 관련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기후변화, 의료진단, 미래에너지 등의 분야에 대해 집중 논의할 예정으로 ▲권원태 기상연구소 소장이 '기후변화 측정' ▲김원호 한국원자력연구원 책임연구원이 '생활과 방사능' ▲민원기 대한진단검사의학회 이사장이 '임상화학 표준화의 국내현황' ▲이덕희 램프런티어 사장이 '화학측정 기기의 발전' ▲김종원 수소에너지사업단 단장이 '미래 에너지와 측정' ▲황의진 표준연 박사이 '화학측정표준' 을 주제로 발표를 갖는다.
 

▲한국표준연구원에서 '세계측정의 날'을 맞아 실시하는 심포지엄 일정 ⓒ2011 HelloDD.com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