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TBC 4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동시다항목랩온어칩' 주제

미래 비즈니스로 떠나는 과학기술사랑방 'KISTI 기술교류회'가 24일 대덕테크비즈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과학동네 기술파급 역량 활성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된 과학기술사랑방은 대덕특구의 정부출연연구기관과 벤처기업을 중심으로 지역의 기술 혁신 역량을 교류하고, 기술파급 효과 극대화를 위해 국내 최고의 집단 지성 역량을 축적한 대덕 혁신주체들의 에너지를 결집하는 네트워크 중심 프로그램이다.

이번 과학기술사랑방의 주제는 '바이오혁명을 불러올 동시다항목랩온어칩'으로 박제균 KAIST 교수와 이대식 ETRI 박사가 기술을 발표한다. 동시다항목랩온어칩은 손톱만한 크기로 1000가지 이상의 화학반응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바이오칩으로 신약개발과 진단 분야에 다양하게 활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개발 초기 단계지만 향후 바이오 혁명을 가능케 할 아이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행사 관계자는 "융복합 시대에 대덕에서 기술교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혁신역량들간의 에너지 집결을 통해 대덕특구 활성화와 과학기술계 선진화를 추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덕 과학기술 사랑방 홈페이지(http://advertise.hellodd.com/2011/0401_kisti/)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