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자 : KISTI(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메일진 과학향기
 출판사 : 북로드
KISTI(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원장 조영화)의 웹진서비스, 'KISTI의 과학향기'가 책으로 출간됐다. 'KISTI의 과학향기'는 KISTI가 2003년 7월부터 연재하기 시작했다. 어렵게 느껴지기 쉬운 과학이야기를 흥미 있는 설명과 삽화로 알기 쉽게 설명해 ...

KISTI(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원장 조영화)의 웹진서비스, 'KISTI의 과학향기'가 책으로 출간됐다.

'KISTI의 과학향기'는 KISTI가 2003년 7월부터 연재하기 시작했다. 어렵게 느껴지기 쉬운 과학이야기를 흥미 있는 설명과 삽화로 알기 쉽게 설명해 현재 수만 명의 독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KISTI 관계자는 "그 동안 웹진을 통해 연재되었던 내용 중 흥미롭고 이해하기 쉬운 내용만을 선별했다"며 "유익한 과학 이야기들을 3개 분야, 80개의 이야기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간된 '과학향기'는 '영화 보다 더 재미있는 과학향기', '게임 보다 더 즐거운 과학향기', '매트릭스 보다 더 신기한 과학향기' 등 3개 테마로 묶어져 있다. 또 내용 이해를 돕는 재미있는 삽화도 함께 제공돼 보는 즐거움을 더해준다.

과학향기를 읽다 보면 생활 속의 얼마나 많은 과학 원리가 숨어있는지 깨닫게 된다. 생선 피는 붉지만, 생선살은 하얀 이유는? 황토 찜질방의 진짜 원조는 세종대왕? 황우석 박사의 배아줄기 세포 배양의 의미는? 등 제목만 봐도 궁금증이 생기는 갖가지 다양한 이야기가 가득하다.

KISTI의 신기정 실장은 '과학향기'에 대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특히 유익한 책"이라며 "과학에 대한 편견을 간직한 채 살아가는 일반인들에게 새로운 인식을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KISTI의 과학향기'는 매주 주 월, 수, 금요일 3회에 걸쳐 발송되고 있다.
이메일 서비스는 과학향기 홈페이지(scent.Kisti.re.kr)에서 신청하면 무료로 받아볼 수 있으며 대덕넷 홈페이지에서도 동시 연재되고 있다.
북로드刊, 344쪽, 3만5천원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