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자 : 홍성준
출판사 : 새로운제안
마케팅의 중요성은 몇번을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다.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도 마케팅 역량부족으로 문을 닫은 회사가 수두룩 하며, 단순한 마케팅 역량 하나만으로 시장에서 승승장구하는 회사를 여럿 볼 수 있다.
 

마케팅의 중요성은 몇번을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다.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도 마케팅 역량이 부족해 문을 닫는 회사가 수두룩 하다. 

또 독자적인 기술 없이 마케팅 역량 하나만으로 시장에서 승승장구하는 회사를 찾아 보는 것도 어렵지 않다. 기업의 경쟁력은 곧 마케팅에 있다는 것이다.

마케팅의 핵심 원리는 '차별화'라는 한 단어로 대변된다. 다른 회사와 무엇이 다른가, 어떤 점이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가를 생각한다면 마케팅의 기본은 완성한 셈이다.

마케팅의 기본원리 중 하나인 '차별화'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책이 발간됐다.

저자는 인터넷 상에서 '홍밥사'라는 애칭으로 통하는 넷피니언 리더 중 한 사람이다. '홍밥사의 마케팅 & 경영전략 보따리'라는 블로그(blog.naver.com/logihong)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려대학교 경영학과에서 석사 학위를 받고 박사과정을 수료한 마케팅 전문가로 잘 알려져 있다.

'차별화의 법칙'은 마케팅에 있어서 차별화가 왜 필요한지, 어떻게 수행해야 하는지, 어떤 원리로 가능한지 등의 기본적인 문제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있어 차별화 전략에 관한 백서로 부르기에 손색이 없다.

책에서는 24가지 키워드를 제시하고있다. 저자가 학문적, 실무적 경험을 두루 수행하면서 느꼈던 가장 중요하고 효과적인 차별화 원칙을 뽑아 국내외 사례들과 함께 설명하고 있다. 이는 마케팅 실무자의 마인드를 구축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저자는 "한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최근의 경영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가장 먼저 새로운 것(컨셉, 기술, 전략)을 도입하고 끊임없이 혁신하는 차별화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기술발달로 산업의 주기와 제품수명이 점점 짧아지고 있는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 남들보다 앞서가기 위해서는 ' 차별화 전략'이 무엇보다 중요시 되고 있다는 것.

마케팅과 관련된 업무를 맡고 있거나 최소한 돈이 오가는 현대사회에서 경제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읽어 봄직한 책이다.

출판: 새로운제안/271쪽/1만2천원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