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일까지 입주 기업 모집
연구소기업 설립 촉진 입주공간 무상지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김차동)이 연구소기업 설립 촉진과 성장지원을 위해 연구소기업지원센터를 개소하고, 입주자를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연구소기업지원센터는 연구소기업 설립 촉진, 기술사업화 지원, 국내외 시장 진출, 자금조달 등 연구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대덕테크비즈센터(10층)와 융합기술생산연구센터(3층)에 지원데스크 및 인큐베이팅 공간 21개실 등의 공간을 활용해 이번달 말 개소할 예정이다.

그동안 입주공간 부족에 따른 연구소기업 설립의 어려움과 기업성장지원시 부족했던 One-stop 서비스 기능을 보강하기 위해 연구소기업지원센터 구축이 추진돼 왔다.

입주대상은 1년 이내 등록된 연구소기업, 연구소기업 설립중인 예비창업자 또는 기업으로, 입주자 선정 시 ▲상담, 자문 ▲임대료 등 무상지원 ▲투자연계 등 3가지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지원데스크에는 재단직원과 전문 인력이 상주함으로써 연구소기업 설립을 위한 제도․사업, 애로사항 자문을 지원한다.

입주자에게는 1년 동안 임차보증금 및 관리비, 전기․상하수도 요금, 사무가구 등을 무상으로 지원하며, 엑셀러레이터 등 민간 전문기관이 연구소기업의 질적 성장을 위해 BM기획 및 투자연계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지원센터에 입주하기 위한 문의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홈페이지(www.innopolis.or.kr) 또는 창업벤처팀(042-865-8981)으로 하면 된다.

김차동 이사장은 "연구소기업지원센터 구축이 완료 되면 연구소기업 설립이 촉진되고, 연구소기업이 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입주자 선정 절차. <자료=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제공>
입주자 선정 절차. <자료=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제공>

연구소기업지원센터 인큐베이팅 공간. <자료=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제공>
연구소기업지원센터 인큐베이팅 공간. <자료=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제공>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