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 오후 4시 대덕넷 회의실서 열려…환경·식량·에너지 등 다양한 주제 발표·토의

동남아시아를 연구·학습하며 한국 과학계 미래를 그려나가기 위한 소통의 장이 열린다.

동아시아연구회(회장 곽상수)는 오는 30일 오후 4시 대덕넷 회의실서 대덕 과학자뿐만 아닌 산·학·연 관계자를 초대해 '동아시아연구회 1차 모임'을 개최한다.

이번 모임은 동아시아 국가 과학기술 연구를 통해 공동학습, 정보공유, 연구기획 등의 활동으로 과학기술기반 국가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모임은 동아시아 과학기술 관련 주제발표 이후 자율토론 형식으로 진행된다. 발표에서 '동아시아 환경·식량문제'의 주제로 곽상수 회장의 발제에 이어 '레이저핵융합(에너지) 동향'의 주제로 임창환 한국원자력연구원 박사가 나설 예정이다.
 
곽상수 회장은 "동아시아연구회는 외부로부터 지원을 받지 않고 뜻있는 분들이 자발적으로 참가하는 모임"이라며 "대덕 구성원들이 과학계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을 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시아연구회는 지난 6월부터 '미래공부모임'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들이 NHK Next World 5부작을 학습서 삼아 5회에 걸쳐 한국의 미래 과학계를 비춰보고 논의한 바 있다.

모임 참가 신청은 이메일(sungmin8497@hellodd.com)을 통해 가능하며, 모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덕넷(담당자 박성민, 070-4171-3524 )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