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술의 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해 산업분야별 9개 기관 참여

ADD(국방과학연구소·소장 정홍용)는 기술사업화협의체 공동 워크숍을 29일 대전 본소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술사업화협의체의 워크숍이 국방연구개발 현장에서 실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술사업화협의체'는 우리나라 각 산업분야별 9개 공공기관이 참여하고 있는 공동 협의체로 지난 해 4월에 발족되어 기업들의 기술사업화 추진 시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공동 기술이전 설명회 등을 통해 우수기술이 민간 기업으로 확산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ADD가 지금까지 실시한 국방기술사업화의 현황, 성과에 대해 소개하고, 기술사업화 협력·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의했다. 특히 '이스라엘의 요즈마 펀드 활용방안'에 대해 소개하면서 국제 협력을 통한 기술사업화 활성화 방안 대해서 살펴보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관계자들은 기술사업화 관련 기관 간의 유대가 더욱 강화되고, 국방기술은 물론 타 공공기술의 기술사업화가 활성화 되어 국가 차원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성과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ADD는 민군협력진흥원을 중심으로 국방기술의 민간이전을 활성화 하고, 국방기술을 이전받은 기업이 사업화에 성공할 수 있도록 기술지원 등 국내기술사업화 촉진에 나서고 있다. ADD는 공공기관 최초로 2년 연속 미래부의 기술이전 및 기술사업화 우수기관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