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인력·성과 통계 등 한자리서 확인 가능

과학기술분야 25개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예산, 인력현황, 사업계획서, 각종 성과 통계 등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사장 이상천)는 '출연연통합통계정보서비스(http://STAT.nst.re.kr/)를 구축하고, 새해부터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구축된 정보서비스는 각 출연연의 R&D 예산, 연구 인력뿐 아니라 과제의 내용과 성과를 기관별·연도별로 제공해 이용자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각종 통계자료를 엑셀, PDF 등 원하는 형식의 데이터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고, 추가로 원하는 정보나 요구사항을 건의할 수 있는 의견 게시판도 마련돼 있다. 

이밖에도 기록물로 가치가 있는 보고서, 영상물 등의 자료와 강연, 주요 행사 등을 제공하는 종합자료실도 함께 구축됐으며, 서비스 자료들은 출연연 담당자들이 직접 입력할 수 있도록 해 상시 업데이트와 각종 현황조사 업무를 간소화할 수 있게 됐다.

이상천 연구회 이사장은 "기초와 산업으로 양분돼 있던 통계 시스템을 하나로 재구축함으로써, 이용자가 간편하게 볼 수 있도록 구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면서 "출연연의 각종 통계자료와 출연연 교류·협력을 활성화하는 플랫폼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는 신년부터 통합통계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사진=홈페이지 캡쳐>
국가과학기술연구회는 신년부터 통합통계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사진=홈페이지 캡쳐>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