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테마 다양한 장르 출품···오는 7월 29일까지 온라인 신청접수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조성찬)이 과학문화활동에 대한 대중적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과천과학관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과학을 테마로 한 '2016 제2회 과천과학관 로고송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미래를 상상하는 즐거운 과학관'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과학의 본질을 잘 표현하고 대중에게 신뢰감과 친근감을 줄 수 있는 창작 로고송을 발굴하기 위한 행사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올해 공모전은 '인공지능', '우주생활', '우주와 생명', '과학과 문명' 등 과학의 원리와 현상을 담고 있는 주제로 힙합, 댄스. 일렉트로닉 등 모든 장르로 참가할 수 있다. 또한 보다 많은 창작 로고송이 출품될 수 있도록  팀당 출품작을 최대 5개까지로 개방하고 있다.

심사기준은 과학적 내용과 독창성, 대중성, 완성도 등이며 '과학', '창의력', '상상력' 등의 과학 키워드를 적극 활용해 작사하거나, 과천과학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가사와 멜로디를 제출하고, 음정악기는 2가지 이상 사용하면 된다.

공모전 참가 희망자는 참가신청서와 가사가 쓰여진 악보, 출품곡이 담긴 로고송 원음 파일 등을 첨부해 2016년 로고송 공모전과 동시에 진행되는 '2016 제6회 전국청소년과학송경연대회' 홈페이지(www.sciencesong2016.com)를 통해 오는 7월 29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과천과학관은 8월 1일부터 5일간 출품작을 심사한 후 8월 8일(월) 홈페이지와 개별통지를 통해 공모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전 시상은 9월 11일 개최되는 '2016 제6회 전국청소년과학송경연대회' 본선일에 진행된다.

기타문의사항은 홈페이지(www.sciencesong2016.com) 또는 유선문의(02-526-5555, 02-3677-1424)로 하면된다.

과천과학관 관계자는 "참신한 로고송을 통해 과학에 대한 친근함을 느낄 수 있고, 학생이나 직업인, 전문 음악가들이 적극 참여해 과학관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