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창닫기

"기업·사업·입찰 정보까지"···대전 지식재산 포털 오픈

대전테크노파크, '지역 IP정보 제공 서비스' 개시

대전테크노파크 지식재산센터가 운영하는 포탈사이트 모습.<그림캡쳐=대덕넷>>대전테크노파크 지식재산센터가 운영하는 포탈사이트 모습.<그림캡쳐=대덕넷>>

대전지식재산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포털사이트가 마련됐다.

대전테크노파크(원장 편광의) 지식재산센터(센터장 유기영)는 대전지식재산 사업·입찰·교육·채용 정보 등을 제공하는 포털사이트(http://www.djip.or.kr)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포털사이트는 ▲지식재산업 ▲기업소개 ▲정보마당 ▲자료실 ▲기술이전 ▲자유게시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지식재산업 부문에서는 전반적인 대전지식재산업을 소개한다. 과학도시 대전이 지식재산 허브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목표와 세부 추진 과제 등이 수록돼 있다.

또 대전지식재산업 인프라를 확인할 수 있다. 대전 위치한 특허청, 특허법원, 특허심판원, 국제지식재산연수원, 한국특허정보원, 정부출연연구원과 대학, 벤처기업 등과의 지식재산서비스 인프라 조성 현황을 소개한다.

기업소개에서는 대전 지식재산 서비스 기업 검색이 가능하다. 변리업과 자료처리업, 디자인업, 경영컨설팅업 등 총 73개 기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검색한 기업의 세부정보인 기업연혁, 전문분야, 특장점, 주요실적, 협력업체 등 다양한 정보가 게재돼 있다.

정보마당 부문은 대전 지식재산 협회정보를 비롯해 사업·입찰정보, 교육정보, 채용정보 등을 원스톱 검색이 가능하다. 대전 지식재산 관련 협회는 ▲대전디자인기업협회 ▲한국기술사업화진흥협회 ▲대전변리사협회 ▲한국창업경영컨설팅협회 등이 등록돼 있다.

자료실에는 대전 지식재산 기업을 소개하는 코너로 구성됐다. 대전 지식재산 기업의 생생한 탐방기를 수록한 기업탐방취재 게시판과 기업정보집, 지식재산 매거진, 뉴스레터, 보도자료 등의 게시판으로 구성됐다.

기술이전 부문은 지식재산 기술이전 대상, 종류, 형태, 기술료 종류 등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또 자유게시판에는 사이트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다.

대전테크노파크 관계자는 "대전 지식재산업 종사자 뿐만 아니라 지식재산에 관심 있는 이용자들이 쉽게 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사이트를 구축했다"며 "대전 지식재산업이 지역을 넘어 대한민국의 산업발전을 이끌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독자의견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