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부터 이틀간 DCC서 사이언스페스티벌 일환으로 행사 개최···각 분야 전문가 총출동
중·고등학생 대상···홈페이지 통해 사전신청 접수

흥미있는 과학 주제를 과학·기술·공학·수학적 원리를 접목해 문제 해결 능력과 과학적 사고력을 증진시키는 강연이 대덕에서 펼쳐진다.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사단법인 따뜻한 과학마을 벽돌 한 장(이사장 장인순) 주관 하에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대전컨벤션센터(DCC) 2층에서 '2016 X-STEM'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크게 ▲에너지·환경 ▲항공·우주 ▲바이오·의료 ▲IT·로봇 ▲물리·화학의 총 4개 세션 20개 강좌로 구성됐다.

각 세션에는 관련 전문가들이 총출동한다. 에너지·환경 분야에는 ▲오영국 국가핵융합연구센터 부센터장 ▲정용환 한국원자력연구원 단장 ▲김희연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 ▲이정순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책임연구원이 나서 핵융합에너지, 원자력에너지, 신재생에너지, 에너지와 기후변화에 대해 설명한다.

항공·우주 분야는 ▲문홍규 한국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 ▲박정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책임연구원 ▲강경인 KAIST 인공위성센터 책임연구원 ▲주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책임연구원이 참가해 우주탐사, 발사체, 인공위성, 무인기에 대해 발표할 계획이다.

바이오·의료 분야에는 ▲권은수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책임연구원 ▲김미현 한국화학연구원 책임연구원 ▲임현균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책임연구원 ▲류충민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책임연구원이 나서 생명연장, 유전자, 인공지능과 의학기술, 미생물에 대해 소개한다.

IT·로봇 분야는 ▲박문호 ETRI 책임연구원 ▲안창원 ETRI 책임연구원 ▲방준성 ETRI 선임연구원 ▲임화섭 KIST 선임연구원이 나서 뇌과학, 모사현실, 증강현실, 로봇응용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물리·화학 분야에는 ▲김정리 한국천문연구원 리더급우수과학자 ▲김필호 한국화학연구원 책임연구원 ▲김영임 IBS 연구위원 ▲조현웅 고등과학원 연구원이 나서 중력파, 화학, 물리, 수학에 대해 학생들과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참가대상은 전국의 중·고등학생이며, 신청은 관련홈페이지(http://xstem.djsf.kr/Xstem/Subscribe)에서 받는다. 관련 문의는 X-STEM 담당자(070-4171-3503, pyn@hellodd.com)에게 하면 된다.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X-STEM 행사가 열린다.<자료=X-STEM 홈페이지>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X-STEM 행사가 열린다.<자료=X-STEM 홈페이지>

프로그램 구성표.<자료=X-STEM 홈페이지>
프로그램 구성표.<자료=X-STEM 홈페이지>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