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RD, 오는 30일 자정까지 '제1회 연구개발관리사' 자격제도 모집 개시
"과학기술인으로서 연구개발 관리 역량 높일 수 있어"

과학기술인의 연구개발(R&D) 수행 역량을 측정할 수 있는  '연구개발관리사' 자격시험 응시자 모집이 시작된다.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원장 류용섭·이하 KIRD)은  '2016년 제1회 연구개발관리사' 응시원서를 접수한다고 5일 밝혔다.

연구개발관리사는 연구개발(R&D) 관련 규정과 절차에 따라 연구개발 전주기의 종합적인 업무를 올바르게 수행·관리할 수 있도록 과학기술인력 역량을 점검하기 위한 능력인정형 자격제도이다.

자격검정은 R&D 전주기 분야의 기획, 수행·평가, 성과 확산 3과목과 R&D 필수 분야인 연구실 안전, 연구윤리, 연구보안을 주제로 한 기본과목을 합쳐 총 4과목에 대하여 문제가 출제된다. 필기시험 1회로 진행되며, 수험자는 총 120분 동안 100문제를 풀게 된다.

연구개발관리사 자격제도는 국가 R&D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올바른 연구문화 정착에 기여함과 동시에 과학기술인력의 학습방향을 제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험평가는 오는 11월 19일 서울과 대전에서 시행(장소 추후 공지 예정)되며, 누구나 응시 가능하다.

응시원서 접수는 오는 30일까지  KIRD 자격제도 홈페이지(http://cert.kird.re.kr)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KIRD 인재개발기획실(043-251-706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