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신청접수···10월 28일 본선 KAIST 문지캠퍼스서

KAIST(총장 신성철)와 충남대학교(총장 오덕성)가 전국 고등학교 동아리 소프트웨어(SW) 경진대회를 연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 대회는 KAIST SW교육센터와 충남대 SW중심대학사업단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가 주최한다. 

이 대회에는 일반고·특성화고·자율고(자사고, 자공고)·특목고(외고, 마이스터고, 과학고, 영재고, 체육고 등 포함) 등 전국 고등학교 교내 SW관련 동아리에 소속된 학생이면 누구나 3~5명 단위로 프로젝트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주제는 'SW를 통한 일상생활 속의 아이디어 실현'이지만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어떠한 아이디어든 사실상 제한이 없다. 

경진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고등학생은 KAIST SW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프로젝트 개발 계획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접수하면 된다. 예선 신청 접수기간은 17일부터 21일까지다.

참가 신청자들이 제출한 프로젝트 개발 계획서에 대한 심사를 통해 다음 본선에 진출할 25개 팀을 선정, 내달 1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오는 10월 28일 KAIST 문지캠퍼스 슈펙스홀에서 치러질 본선대회에서는 팀별 전시부스에서 구현된 프로젝트 결과물(포스터 발표·데모) 발표를 통해 수상 팀을 최종 선정한다.

한편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금상(1개팀)에 200만원, 은상(2개팀)에 각 100만원, 동상(3개 팀)에 각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