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T, 바이오 분야 상위저널 논문수 2년 연속 TOP 10

지난해 8편에서 올해 13편으로 상위 5% 저널 바이오 분야 논문 발표 증가
UST(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총장 문길주)는 BRIC(생물학연구정보센터)이 발표한 '한빛사(한국을 빛내는 사람들) 분석보고서'에서 2년 연속 상위 5% 저널 바이오 분야 논문 발표 대학 TOP 10에 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BRIC은 미국 톰슨 사이언티픽이 심사등록한 저널 인용 리포트인 JCR 자료 중 영향력 지수 10 이상의 저널이나 5-Year Impact Factor 10이상인 저널을 대상으로 교신저자 소속기관에 따라 결과를 집계·분석했다.  

분석결과 최근 2년간 TOP 10에 이름을 올린 대학은 ▲서울대학교(1위) ▲KAIST(2위) ▲연세대학교(3위) ▲성균관대학교(4위) ▲포항공과대학교(5위) ▲고려대학교(6위) ▲울산대학교(7위) ▲UNIST, UST(공동8위) ▲이화여자대학교(공동8위)로 나타났다.

UST는 지난해 8편에서 2017년 13편으로 논문 수가 증가하면서 TOP 10 대학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권병목 UST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캠퍼스 교수는 "오랜 시간 연구만 해오다가 학생을 가르치는 교수 역할을 하려다 보니 처음에는 어려운 점이 많았다"며 "하지만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학생 뿐만 아니라 교수도 이전보다 더 연구하고 더 노력하게 되어 연구 성과 창출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3년 10월 개교한 UST는 국내 유일 국가연구소 대학으로 32개 연구소를 캠퍼스로 두고 연구소의 우수 연구원을 교수로 임용하고 있다. 
강민구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독자의견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