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부터 내달 15일까지···우수제안자 상금 지급 

특허청(청장 성윤모)은 28일부터 내달 15일까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제로 한 지식재산 정책 제안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특허·상표·디자인 등의 심사·심판 부문, 지식재산 창출 부문, 지식재산 활용 부문, 지식재산 보호 부문뿐만 아니라 AI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을 적용한 특허행정 및 법·제도 개선, 일자리 창출 분야에 대해 국민 의견을 청취,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접수된 정책 제안은 소관 부서의 검퇴를 거처 창의성, 실현가능성, 파급효과, 4차 산업혁명과의 관련성 등에 따라 우수제안을 선정한다. 우수제안자에게는 100만원(최우수 1명), 50만원(우수 1명), 10만원(장려 2명) 등이 지급된다. 

특허행정에 관심이 있는 국민은 누구나 특허청(www.kipo.go.kr),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우수제안 선정 결과는 10월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김태만 산업재산정책국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국민들과 특허청을 하나로 연결하고 국민과 함께 새로운 정책을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국민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특허행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