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벡스코에서 31일부터 3일간 '캡스톤디자인 옥션마켓' 등 성과 펼쳐

충남대학교 링크플러스 사업단(단장 김영국)이 '2017 산학협력 EXPO'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 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행사는 링크플러스 사업단을 운영하는 전국 대학이 모두 참가하며, 캡스톤디자인 옥션마켓과 학생창업 경진대회, 우수성과 전시, 포럼·세미나, 수기 공모전 등이 펼쳐진다.

'레일 사피엔스'팀의 레일 온도 측정 장치 <사진=사업단 제공>
'레일 사피엔스'팀의 레일 온도 측정 장치 <사진=사업단 제공>
주목할 프로그램으로 '캡스톤디자인 옥션마켓'이 마련된다. 마켓은 참가대학 제품의 장점이 효과적으로 일반인과 전문가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제품 배치와 전시 공간이 연출된다.

마켓에는 '레일 사피엔스'팀(대표 이경찬)이 충남대 대표로 참가해, 기술개발이란 테마로 레일 온도 측정 장치를 전시한다. 캡스톤디자인은 공학계열 학생에게 산업현장에서 접하는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졸업 논문 대신 작품을 설계 · 제작하도록 하는 종합설계 교육프로그램이다. 

협력기업 전시 부문에 충남대 내에 입주한 '구스텍'이 항균성을 갖는 패브릭을 필터로 한 '3D 패브릭 공기 청정기'를 선보인다. 또한 현장실습 수기 공모전에는 이상찬 건축공학과 학생이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사업단은 "이번 참가를 통해 산학협력의 비전과 흐름을 공유하고, 협력 주체 모두에게 창조적 시너지를 낳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17 산학협력 EXPO 프로그램 <자료=사업단 제공>
2017 산학협력 EXPO 프로그램 <자료=사업단 제공>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