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창닫기

올해 마지막 상상력포럼D "빛나는 조연과 드림데이트"

21일 오후 5시 롯데시네마 대전둔산관에서 개최
빛나는 조연 5인 시상식···영화 '스타워즈' 과학해설까지

올해 마지막 상상력포럼D는 오는 21일 오후 5시 롯데시네마 대전둔산관에서 열린다. 빛나는 조연과 함께하는 드림데이트로 진행된다.<그림=대덕넷 DB>올해 마지막 상상력포럼D는 오는 21일 오후 5시 롯데시네마 대전둔산관에서 열린다. 빛나는 조연과 함께하는 드림데이트로 진행된다.<그림=대덕넷 DB>

올해 마지막 상상력포럼D는 '빛나는 조연과 함께하는 드림데이트' 컨셉으로 진행된다.

오는 21일 오후 5시 롯데시네마 대전둔산관에서 펼쳐지는 올해 마지막 상상력포럼D는 과학기술 공동체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력해온 '빛나는 조연'을 선정하고 이들과 함께 영화 '스타워즈:라스트 제다이'를 관람하며 한해를 마무리하는 자리로 꾸며진다.

대덕넷은 빛나는 조연을 선정하기 위해 과학·산업계 각계각층에서 묵묵히 제몫을 다한 빛나는 조연을 추천받았고 다수의 후보 가운데 최종 5인을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빛나는 조연을 더욱 빛나게 비추기 위해 'FC 댄스컴퍼니' 팀의 과학예술 융합 축하 공연이 이어진다. 창작 무용 전문가로 구성된 이들은 '바이러스 예술' 주제의 퍼포먼스 공연으로 상상력포럼D 드림데이트 활기를 더욱 북돋을 예정이다.

특히 행사의 피날레는 영화 '스타워즈' 과학해설·영화관람으로 장식된다. 최고의 상상력을 불러일으킨다는 SF(Science Fiction) 시리즈물 스타워즈 관람에 앞서 과학자의 과학해설이 이어진다. 윤성우 IBS 액시온 및 극한상호작용 연구단 연구위원이 영화 속 우주 환경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해설할 예정이다.

올해 마지막 상상력포럼D은 IBS와 대덕넷 공동 주최로 진행된다. 신청과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와 전화(070-4171-3522)로 하면 된다.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독자의견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