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개교 47주년 기념 '역사 자료' 공모전 개최

학교와 관계된 특별한 사연·사진·자료 등을 내달 18일까지 공모

KAIST(총장 신성철)가 개교 47주년을 맞아 학교와 관련된 특별한 사연이나 의미 있는 역사 자료를 소장한 47인을 선발하는 공모전을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진행한다.

'KAIST 47주년 기념 47인의 스토리'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1971년 설립된 KAIST가 세계적인 대학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국민과 함께 소통했던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KAIST 재학생이나 졸업생, 학부모, 교직원을 포함해 일반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은 사연·사진·자료 등 총 3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 47인에게는 ▲KAIST 비전 2031 선포식 초청 ▲기념패·기념품 증정 ▲우수 당선작 시상 ▲당선작 전시 ▲KAIST 비전관 투어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신성철 총장은 "이번 공모전은 KAIST가 대한민국의 자부심이 되는 대학으로 성장해온 과정을 국민과 함께 발굴하고 기록한다는 점에 큰 의미를 부여하고 싶다"라며 "우수 당선작은 오는 3월 20일 열리는 비전 2031 선포식은 물론 학교 방문객을 대상으로 연중 지속적으로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접수는 KAIST 홈페이지(www.kaist.ac.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KAIST 47주년 기념 47인의 스토리 공모전 포스터.<사진=KAIST 제공>KAIST 47주년 기념 47인의 스토리 공모전 포스터.<사진=KAIST 제공>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독자의견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