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창닫기

[주간밸리] 대리사회와 우리 그날 만나

백북스·KAIST창업네트워크·설날잔치
르포타주 '대리사회'를 펴낸 김민섭 작가가 화요일 '대전 백북스'에 등장한다. 그는 15년간 대학에서 시간강사로 유령처럼 살아오다 참세상으로 뛰쳐나왔다. 상아탑보다 훨씬 많은 가르침을 주는 세상에서 그는 밤에 대리기사로, 낮에 그 체험을 글로 옮기는 작가로서 자기 삶을 찾았고 큰 반향을 얻고 있다.
 
그가 말하는 대리기사는 완전한 '스마트폰 신인류'다. 폰으로 손님과 길을 찾고 수익을 얻으며, 복귀 수단과 동지를 찾는 등 움직이는 폰 자체다. 대리기사는 온 몸으로 지역의 흐름과 풍속 데이터를 쌓아간다.
 
대리운전의 능동형이 이동공유 '우버'다. 우버는 그 자체로도 데이터 왕국이 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우버 기사를 동승자와 다른 동승자의 니즈와 솔루션을 이어주는 '마이크로 허브'로 만들어 준다. 실리콘밸리에서 창업가 연결 에이전트를 겸임하는 우버 기사들이 포착됐다.
 
이런 허브들의 '파티'가 같은 날 있다. 젊은 감각으로 꾸며질 'StartUp KAIST 창업 네트워크'다. 구속된 사회를 풀어줄 자유로운 청년들을 '그날' 만날 수 있다.

한편, 설날을 맞아 금요일부터 엑스포 한빛탑광장 일원에서 '설날큰잔치'가 열린다. 과학관은 평창 체험전이 지속된다. 
 
* 대덕넷은 여러분의 허브입니다. 커뮤니티 정보를 받고 있습니다. 
ad@hellodd.com, helloddnews@hellodd.com 로 알려주세요.
 
설날 주 행사들을 소개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대덕넷 캘린더에서 확인하세요.
무술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2일(월)
·한국통신학회 제4회 ICT 국제논문작성 워크숍 : ~13일. 한국과총 중회의실2
 
13일(화)
·StartUp KAIST 창업 네트워크 '우리 그날 만나' : 오후3시30분. 대전 유성 봉명가든
·대전백북스 '대리사회 - 김민섭 작가' : 저녁 7시15분. 대전 백북스홀(박성일한의원 6층)

16일(목)
·엑스포과학공원 무술년 설날큰잔치 : ~17일 오전10시. 엑스포과학공원 한빛탑 광장
윤병철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독자의견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