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I, '청년 과학자 창업' 주제 과기정책포럼 개최

18일 오전 11시 UST 사이언스홀서 열려

STEPI(과학기술정책연구원·원장 조황희)는 18일 11시 UST(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사이언스홀에서 'Young Innovators Talk at UST: 청년 과학자와 함께하는 창업 이야기'를 주제로 과학기술정책포럼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포럼은 UST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공동으로 개최한다.

포럼 토크 세션에서 KAIST 실험실 연구 성과 사업화에 성공한 '스탠다드에너지' 김부기 대표와, UST 출신 기술창업 성공 사례인 '바이로봇' 홍세화 전략담당이사가 연사로 나선다. 기술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와 정책관계자, 연구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각자의 창업 스토리와 노하우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패널토론 세션에서는 토론자로 ▲김선우 STEPI 혁신기업연구단 단장 ▲김서균 ETRI 중소기업협력부 부장 ▲김수홍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문화확산팀 팀장 등이 주요 토론 요지를 발제한다.

이후 박정민 UST 교수가 좌장으로 나서 연사와 토론자들이 함께 청년 과학자 창업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며 참가자들과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STEPI 혁신기업연구단은 새로운 발상과 실행으로 미래를 개척하는 젊은 기업가들을 발굴해 이들의 혁신적 사고와 창의적 비즈니스 모델을 대중과 공유하고 창업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Young Innovators Talk' 시리즈를 지난 2013년부터 25회 이상 기획·개최해왔다.

기업가정신과 혁신창업생태계 모니터링 연구를 통해 연사 사전 인터뷰, 참가자 대상 창업 인식 설문 수행, 비즈니스 모델 유형화 등을 병행하며 정책적 시사점을 도출해왔다.

지난해 5월에는 STEPI 개원 30주년을 맞아 한국의 대표 성공 창업가와 혁신가 30인을 소개하는 '한국의 Young Innovators' 사례집을 발간한 바 있다.

한편, 자세한 정보는 STEPI 홈페이지(www.stepi.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참가 등록과 인터넷 생중계 시청이 가능하다.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독자의견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