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지능화가 펼칠 미래상 연구성과 조명

도서 '세상을 바꿀 테크놀로지, 디지털이 꿈꾸는 미래'.<사진=ETRI 제공>
도서 '세상을 바꿀 테크놀로지, 디지털이 꿈꾸는 미래'.<사진=ETRI 제공>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열쇠인 지능화된 디지털 기술의 오늘과 내일을 한 눈에 들여다보는 대중서가 발간됐다.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원장 이상훈)는 12년째 발간하고 있는 과학 대중서인 이지 아이티(Easy IT) 시리즈 '세상을 바꿀 테크놀로지, 디지털이 꿈꾸는 미래'를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도서는 ICT 산업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 50개를 다뤘다. 특히 ETRI의 최신 기술 중 국민의 눈높이에서 핵심기술을 집대성 했다. 빠르게 변하는 시대에서 청소년은 물론 국민에게 미래를 보는 눈을 가질 수 있도록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디지털이 꿈꾸는 미래'는 총 5부로 구성됐다. ▲SW·콘텐츠와 관련된 기술 ▲초연결 통신을 소재로한 사물인터넷, 정보보호 ▲방송미디어기술의 진화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의 기술의 역사와 미래 ▲5G기가서비스 관련 연구성과 등이다.

저자인 정길호 ETRI 성과홍보실장은 "한국의 현재가 세상의 미래가 되도록 하는 게 연구진의 목표"라며 "ICT 강국인 대한민국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명성을 잇고 변혁의 파고를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도록 ETRI의 축적된 노하우를 전수하는 책으로 엮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