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창닫기

KISTI KMAPS, 지능정보시스템학회 서비스 대상 수상

지능형 기술 활용한 산업·시장분석 시스템 개발로 산업발전 기여

KISTI는 KMAPS 시스템 개발로 산업과 시장 분석도구와 정보를 제공하며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로부터 서비스 대상을 받았다.<사진=KISTI>KISTI는 KMAPS 시스템 개발로 산업과 시장 분석도구와 정보를 제공하며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로부터 서비스 대상을 받았다.<사진=KISTI>

KISTI(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는 개발한 산업·시장 분석시스템(이하 KMAPS)이 지난 1일 연세대학교에서 열린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2018 지능형 서비스 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KMAPS는 산업과 시장 분석도구와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는 공공서비스 시스템. 신속하고 정확한 분석결과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만족도를 제고해 관련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능형 서비스 대상(Intelligent Service Award)'에 선정됐다.

시스템 이용 방법은 간단한 검색만으로 산업, 주요 품목별 국내외 시장규모, 전후방 산업구조, 시장경쟁현황 등 분석 결과를 원클릭으로 확인할 수 있다.

김은선 기술사업화센터장은 "KMAPS를 활용하면 중소, 중견기업이 산업, 시장정보 수집과 분석에 인력, 시간, 비용을 줄일 수 있다"면서 "개관적이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의사결정이 가능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에서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지능정보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 또는 기관을 선정하여 매년 인텔리전스 대상을 수여한다.

길애경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독자의견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