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창닫기

Hello! 과학마을축제' 두둥~과학체험 "지구를 구하라"

대덕넷·출연연·기업 등 산학연 참여, 환경 보호 주제로 마련
'노쇼방지 예약금제' 도입, 더 많은 참여자에게 기회 제공위해
'2018 Hello! 과학마을축제'가 10월 6일 오전 10시30분부터 대덕특구 운동장에서 열린다.<사진=대덕넷>'2018 Hello! 과학마을축제'가 10월 6일 오전 10시30분부터 대덕특구 운동장에서 열린다.<사진=대덕넷>

민간 최대 과학체험 축전 '2018 Hello! 과학마을축제' 막이 오른다.

과학산업 전문 언론 대덕넷(Hellodd.com)이 주최하고 정부출연연구기관과 KAIST, 기업과 민간연구소 등 50여개 산학연이 참여하는 '2018 Hello! 과학마을축제'는 10월 6일 오전 10시30분부터 대덕특구 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8회째를 맞는 올해 과학마을축제는 '지구를 구하라'를 주제로 마련됐다.  인류를 비롯해 많은 생명체들이 살고있는 우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별, 지구의 환경을 되살리고 지구를 소중히 여기며 보호하자는 취지다.

행사는 출연연과 기업 등이 마련한 40여개 다채로운 체험부스, 서윤신 무용가와 함께하는 환경 플레시몹, 과학자 환경사진전, 한국지질자원연구원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 출연연 현장 방문 등 참여자가 여러 행사에 참여하며 환경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누구나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지킴이 휴지통, 에코팟 이벤트 등 다양한 현장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이외에도 축제에서 빠질수 없는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풍성한 먹을거리가 있는 푸드트럭, 벼룩시장 운영으로 모두가 함께 즐기며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장이 될 전망이다.

'Hello! 과학마을축제'는 해를 거듭할수록 예약 사이트를 열자마자 마감될 정도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때문에 올해는 더 많은 사람들이 축제 참여할 수 있도록 '노쇼방지 예약금' 제도를 도입했다.

과학마을축제 체험 부스 신청시 예약금 5000원이 부과된다. 예약금은 행사 당일 현장 본부석에서 사전예약 내용 확인 후 현금으로 되돌려 준다.

체험 예약 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행사 당일 참여가 어려울 경우 10월 3일 24시 이전까지 환불을 요청하면 사이트내에서 100% 환불 가능하다. 단 사전예약이 만료된 10월 4일 이후에는 예약 취소와 예약금 환불이 안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018 Hello! 과학마을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3일 오전9시부터)할 수 있으며 각 부스별 체험 신청은 오는 9월 중순께 열 예정이다.

다음은 노쇼방지를 쉽게 설명한 카드뉴스 자료.
'2018 Hello! 과학마을축제'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쇼방지 예약금'제를 운영한다.<자료=대덕넷>'2018 Hello! 과학마을축제'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쇼방지 예약금'제를 운영한다.<자료=대덕넷>

노쇼방지 예약금제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자료=대덕넷>노쇼방지 예약금제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자료=대덕넷>

노쇼방지 예약금제는 체험부스 사전 예약시 5000원이 부과되고 행사 당일 현장에서 현금으로 되돌려 준다.<자료=대덕넷>노쇼방지 예약금제는 체험부스 사전 예약시 5000원이 부과되고 행사 당일 현장에서 현금으로 되돌려 준다.<자료=대덕넷>

올해 과학마을축제는 10월 6일 오전 10시30분부터 대덕특구 운동장에서 열린다.<자료=대덕넷> 올해 과학마을축제는 10월 6일 오전 10시30분부터 대덕특구 운동장에서 열린다.<자료=대덕넷>

 
길애경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독자의견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