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일 DCC서 '제2회 2018 한국코딩올림피아드' 개최
오는 14일까지 참가 신청 접수

전국에서 모인 200여명의 과학 꿈나무들이 인공지능, 로봇공학 등 미래기술의 근간이 될 코딩 실력을 겨룬다. 

대한코딩문화협회가 주최하고, 한국로봇교육연합회가 주관하는 '제2회 2018 한국코딩올림피아드'가 다음 달 3일 DCC(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2018 코딩올림피아드'는 메이커 교육을 접목시킨 종목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코딩 과정을 통해 논리력, 창의력,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이번 대회는 초등부와 중등부, 고등부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초등부 종목은 'EPL MAKE'으로 제시된 미션을 EPL 프로그램(엔트리, 스크래치)을 이용해 각자 알고리즘을 생각하고 표현해 해결하는 종목이다.  

중·고등부 종목은 'Know Algorithm'이다. 학생들은 제시된 필기문제와 실기문제를 주어진 시간안에 자신만의 방법으로 해결해야 한다.  

문제출제는 한국코딩올림피아드조직위원회, 심사는 충남SW교육수업연구회가 맡는다. 수상자에게는 협회장상과 장학금이 수여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4일까지 한국로봇교육연합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대회 결과는 2주 후 대회 공식 사이트에 공지될 예정이다. 

한편, 대한코딩문화협회는 매년 3회 정도 대회를 통해 코딩 실력을 다각적인 방향으로 향상 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방침이며, 관련 국제 대회도 기획하고 있다. 

'제2회 한국코딩올림피아드' 행사 안내문.<자료=한국로봇교육연합회 제공>
'제2회 한국코딩올림피아드' 행사 안내문.<자료=한국로봇교육연합회 제공>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