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창닫기

KIRD, 인재개발 글로벌 표준 확립

과학기술 학습서비스로 국제규격 인정···ISO 29990 인증 획득
KIRD가 교육서비스 분야에서 국제 표준을 확립했다. 

KIRD(​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원장 조성찬)는 학습서비스 경영시스템의 국제인증인 ISO 29990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ISO(국제표준화기구)에서 인증하는 학습서비스 경영시스템(ISO 29990)은 비정규 교육서비스 분야에 국제규격이 적용된 국제표준이다. 

이로써 KIRD는 교육서비스 전 과정뿐만 아니라 리스크 관리, 인적자원 관리 등 경영시스템 전반에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KIRD는 그동안 쌓아온 과학기술인력 양성 교육노하우를 접목·발전시켜 실질적·효과적 업무시스템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교육서비스 표준화를 위해 ▲교육 수요조사 ▲교육과정 개발 ▲교육과정 운영 ▲교육과정 성과평가 ▲교육기자재 관리 관련 업무절차서를 마련했다.

또 ▲문서관리 ▲기록관리 ▲위험관리 ▲불만처리 절차서 등을 통해 체계적인 경영시스템 시행 기반을 구축했다. 

매년 자체 내부 심사로 업무시스템을 평가하고, 기관 규정과 제도 개선에 반영하는 절차를 구축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조성찬 원장은 "국제표준 적용으로 과학기술인을 위한 통합역량 교육체계 수립과 경력개발지원의 품질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후에도 학습서비스 경영시스템을 발전시키고 직원들에게 시스템을 체득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민구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독자의견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