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연, 20일부터 21일까지 '2018 모두가 함께하는 산업수학' 행사 개최

학생과 일반인들이 수학에 친근함을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국가수리과학연구소(소장 정순영)는 '2018 모두가 함께하는 산업수학'를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서울 대학로 홍익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새로운 세상을 열어주는 산업수학'을 주제로 진행된다. 행사는 수학 대중강연, 토크콘서트, 수리연 산업수학 연구성과 전시, 수학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대중강연에는 수리연, ADD, 천문연, 표준연, 화학연 등 출연연과 대학, 산업체에 소속 16명의 수학 관련 전문가들이 나선다. 

이 밖에 학생들이 수학 관련 적성과 진로 고민을 함께 나누며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 수학 체험 콘텐츠로 암호, GPS 등의 원리를 이해해보는 어메이징 수학원리 체험, 산업수학 연구 분야 소개와 성과 전시가 마련됐다.

대중강연 프로그램은 최대 수용 가능한 1600명 규모 참가자로 사전 신청 모집이 마감됐다. 당일 현장 방문자는 강연 외에 수학체험, 전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정순영 수리연 소장은 "이번 행사로 수학이 어렵다는 일반적 편견에서 벗어나 일상생활과 사회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수학의 원리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문화가 조성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 홍보 전단.<자료=국가수리과학연구소 제공>
행사 홍보 전단.<자료=국가수리과학연구소 제공>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