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배우 이민우 KAIST 홍보대사로 나선다

19일 KAIST 총동문회서 위촉식 가질 예정
지난해 10월 열린 KAIST 발전후원의 밤 행사에 송지나 작가와 드라마 카이스트 출연진과 참석해 축사하는 이민우 씨 모습.<사진=KAIST>지난해 10월 열린 KAIST 발전후원의 밤 행사에 송지나 작가와 드라마 카이스트 출연진과 참석해 축사하는 이민우 씨 모습.<사진=KAIST>

영화배우 겸 탤런트 이민우가 KAIST 홍보대사로 나선다.

KAIST는 17일 드라마 '카이스트'에 전기과 학생으로 출연했던 이민우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이날 밝혔다.

드라마 카이스트는 1999년 1월부터 2000년 10월까지 SBS-TV를 통해 방영되며 KAIST의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제고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민우 씨는 KAIST 홍보대사로서 대내외 주요행사와 강연, 세미나에 참석하며 우리나라 과학기술계 발전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홍보대사 위촉에 이민우 씨는 "드라마 카이스트는 가장 애착이 가는 작품 중 하나이면서 많은 팬들이 기억해주는 작품"이라며 "개인적으로도 의미를 준 KAIST 홍보대사를 맡게 돼 영광이다. 새롭게 발전해 나가는 KAIST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성철 총장은 "글로벌 가치창출로 세계를 선도하며 포용적 성장을 실천하고 있는 KAIST의 위상과 가치를 전파하는 중요한 역할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KAIST 홍보대사 위촉식은 19일 서울 소공동 '롯데 호텔 서울'에서 열리는 KAIST 총동문회 신년교례회 행사에서 진행된다.
 
길애경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독자의견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