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차세대 반도체에 1.5兆 집중투자···경제활력 제고 최우선 추진"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지난달 28일 열린 한경 밀레니엄포럼에서 다시 한번 '경제활력'을 강조했다. 

[조선]로봇에 AI 눈동자, 일본 제조업의 비밀병기
일본 산업의 100년 미래를 상징하는 기업이 있다. 세계 로봇 산업의 최강자 화낙(FANUC)이다. 

[중앙]두루마리 투명 키보드, 입체안경 없이 3D 보는 TV
25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19'에선 신기술에 대한 시연이 잇따랐다. 

[매경]1년전 출범후 정부 스마트원전TF 회의 '0'
지난해 1월 정부가 원전 수출을 지원한다며 출범시킨 스마트원전 고위급 TF 회의가 1년이 넘도록 단 한 차례도 열리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매경]日 '수소 엑스포' 대박···中, 내년부스 6배로 늘린다
"한국은 올해 6곳이 참여했는데 내년에 10곳으로, 중국은 올해 10곳에서 내년에 60곳으로 6배나 늘었다"

[중앙]한·미 독수리훈련 폐지···연합 방위전력 큰 변화
한·미가 실시하는 유일한 대규모 야외기동 연합군사훈련인 독수리(FE) 훈련이 올해부터 없어진다. 

[동아]150년 맞은 주기율표, 한국 이름 딴 원소 탄생은 언제···
150년간 주기율표에 등록된 원소는 118개. 이 가운데 인류와 관련 깊은 5개 원소를 통해 인류와 원소의 관계를 되돌아봤다.

[동아]20대 뺨치는 열정-카리스마···출판가 '그레이 크러시' 열풍
1955∼1963년에 출생한 1차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 시기를 맞아 이른바 ‘그레이 세대’를 겨냥한 책이 서점가에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동아]남북관계? 재벌갑질? '안궁안물'···교장쌤 비리 문제 유출엔 'ㅂㄷㅂㄷ'
취재팀이 만난 2000년생들은 '수저계급론', '남북관계', '여야 정쟁' 등 거대 담론에는 이렇다 할 반응을 보이지 않다가도 자기 자신과 맞닿은 일이 불공정하다고 느낄 때 적극적으로 행동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