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연구기획센터 7월 31일까지 공모 진행
최우수상 10명, 우수상 40명 뽑고 연구회 활동 지원

<'KAIST 궁극의 질문 공모전'이 23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영상=KAIST 제작·제공>

혁신적인 주체들은 스스로 질문을 만들어 묻고 문제를 해결해나가며 세상을 개척해나간다. 보이지 않는 현상을 눈에 보이는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 과학자들에게도 질문은 더없이 중요하다.

KAIST(총장 신성철)가 구성원들의 질문을 공유하고, 미래 방향을 모색하고자 23일부터 7월 31일까지 'KAIST가 던지는 궁극의 질문' 공모전을 진행한다. 

조광현 연구처장은 "훌륭한 연구는 좋은 질문에서 출발한다"라며 "구성원들의 흥미로운 질문을 모아 함께 공유하고 생각하며 KAIST가 나아갈 길을 모색해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공모전은 교수, 직원, 학생, 연구원 등 KAIST에 현재 몸담고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KAIST는 ▲최우수상 10명(각 100만 원) ▲우수상 40명(각 20만원) 수상과 ▲선정작 중 연구회 활동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KAIST가 던지는 궁극의 질문-KAISTian, 당신의 질문은 무엇인가요?' 공모전은 KAIST 궁극의 질문 앱과 포탈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KAIST 연구처·연구기획센터에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