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수소산업' 기술수요조사 실시

충남테크노파크, 기관연계 과제발굴 수소산업 기술수요조사 실시
과제당 9억원 총 4개 사업 발굴 예정···수소 생산·저장·운송 등 제품 개발 분야 조사
충남지역 수소산업 육성을 위한 기술수요조사가 실시된다.

충남테크노파크는 21일 '충남 국가혁신클러스터 및 공공기관연계 기술개발사업 기술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수요조사는 충남 국가혁신클러스터 대표산업인 수소에너지 산업의 육성과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공기관연계 기술개발사업 신규과제 발굴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조사대상은 수소 생산·저장·운송 분야와 수소에너지 활용 분야다. 수소 생산 분야는 수소 생산 시스템 부품과 모듈 개발, 저장·운송 분야는 고압기체수소·액화수소 저장 용기와 밸브 등 핵심 부품과 제품 개발이 수요기술 대상이다. 수소에너지 분야는 수소전기차의 핵심부품, 연료전지발전 핵심부품, 수소충전소의 핵심부품과 모듈이 수요 대상이다.

지원규모는 과제당 9억원으로 총 4개 과제를 선정한다. 과제별 특성에 따라 지원금은 변경될 수 있다. 지원기간은 2020년 10월부터 2022년 12월까지다.

수요조사 작성 시 주의점은 수소산업과의 적합성과 사업화 가능성, 지원 필요와 객관적 근거가 요구된다. 연관된 기존 정부 연구개발과제와 중복인 기술은 제외다. 

수요조사를 희망하는 기업이나 창업가는 수요조사 안내 페이지를 통해 조사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처에 이메일 접수한다. 기간은 12월 2일 18시까지다. 

한편 이번 조사는 신규 지원과제 발굴을 위한 의견 자료로만 활용된다. 신규지원대상 선정 결과에 이의신청 절차는 없다. 
윤병철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독자의견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