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동이, 레드파워 출시...미국 일본 특허출원 계획

홍마늘의 유효성분을 그대로 살린 신개념의 기능성 마늘 건강식품이 출시됐다. 대덕밸리 농업 벤처기업 마동이(www.madongi.com, 대표 정광환)는 홍삼의 제조원리를 이용해 마늘을 쪄서 추출, 분말시킨 홍마늘과 마, 산수유, 구기자, 복분자 등을 혼합 가공해 개발한 '레드파워'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제품은 마늘이 지니고 있는 유효성분의 손실과 탄화없이 가공해 마늘 특유의 냄새와 자극성을 줄였고 피로회복과 건강증진, 노화방지 등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레드파워는 생마늘을 일정한 온도와 주기에 맞게 쪄서 이를 분말화해 각종 약초 등과 혼합, 마늘의 유효성분을 그대로 살리는 한편 마늘 특유의 냄새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마늘은 생으로 먹거나 볶아서 먹는 것이 대부분이었으나 이처럼 마늘을 홍삼의 원리를 이용해 쪄서 가공, 출시한 제품은 레드파워가 처음이다.

또한 레드파워에는 비타민 B1을 함유하고 있어 마늘의 알리신 성분과 결합해 수용성 비타민인 알리타민으로 변해 체내 흡수율을 20배까지 향상시켰다. 이 제품은 지난해 열린 서울국제식품전에 출품돼 국내외 바이어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미국과 일본에 특허를 출원할 계획이다.

정광환 대표는 "우리 조상의 과학적 원리를 마늘에 적용해 개발한 것"이라며 "앞으로 건강보조식품 뿐만 아니라 술과 화장품 등에 적용해 마늘의 대중화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동이는 대전시 농업벤처 1호로 서구 탄방동에 위치하고 있다. 042-522-4585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