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실험경진대회장 참가 예정...과학대중화 일조

대덕밸리 효소전문 바이오벤처기업 엔지뱅크(www.enzbank.com, 대표 신현재)는 효소를 이용한 단백질 실험 키트를 개발,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회사가 제작한 단백질.효소실험 키트는 사람 몸 속에 다양한 효소들의 작용을 관찰하는 것으로 인체 내에서 일어나는 소화, 호흡 등의 생화학 반응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실험용 도구다.

회사측은 앞으로 과학실험 용도에 적합한 효소 키트 시리즈들을 다양하게 제작하여 초·중·고등학교 및 과학학원 및 과학영재센터 등에 보급할 예정이다.

신현재 사장은 "이 실험 키트는 과학을 흥미 있고 재미있는 과목으로 바꾸어 주는 데 일조 할 것"이라며 "어린 학생들에게 과학에 흥미를 느끼게 하는 일이기 때문에 더욱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이 회사는 이번 실험용 키트를 오는 10월 중순 충북 오송에서 개최 예정인 '바이오 실험 경진대회장'에 출시, 체험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042-864-0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