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필닷컴-리눅스베이, 대전시 초.중.고 교사 대상 무료 리눅스 강좌 열어

대덕밸리 벤처기업들이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리눅스 교육을 실시한다. 대덕밸리 벤처기업 엣필닷컴(대표 예영권, www.atfeel.com)과 리눅스베이(대표 이성섭, www.linuxbay.co.kr)는 대전시 교사 50명을 대상으로 6월11일부터 7월6일까지 대성여자고등학교에서 무료 리눅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27일 발표했다.

이번 교육은 대전시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리눅스 교육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교사측의 요구에 대덕밸리 리눅스 관련 벤처기업들이 흔쾌히 나서 이뤄진 것. 대전시 관내 학교의 웹서버가 80%나 리눅스로 이뤄져 있지만 리눅스를 제대로 아는 교사가 거의 없다는 점도 이번 무료 리눅스 강좌를 개최하게 된 원인이다.

강좌는 리눅스 시스템과 네트워크 관리를 위한 기초쌓기, 리눅스의 여러 가지 응용의 기본설정 및 운용법 습득 등 리눅스 입문이 주를 이루고 있다. 엣필닷컴은 이번 무료 교육에 있어 행정적인 절차와 계획을 맡고 리눅스베이는 교육을 전담한 것으로 알려졌다.

리눅스베이와 엣필닷컴은 미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올 여름 방학 중이나 2학기 중에 다시 한 번 기초과정을 진행하고 2002년도 1학기 중에 1차 참가자를 대상으로 중급 또는 심화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예영권 엣필닷컴 대표는 "될 수 있는 한 선생님들이 알기 쉽도록 짜임새 있는 수업을 하고 있다"며 "대덕밸리의 정보통신기업이 지역의 교육정보화를 위해 당연히 나서야 하는 것 아니냐"고 강조했다.

<대덕넷 김영중기자>happynews@hellodd.com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