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개최 첫 입학식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실시

한국과학기술원(KAIST)의 온라인 대학원인 사이버카이스트가 인터넷으로 입학식을 치른다.

1일 사이버카이스트(대표 한태숙)에 따르면 이 대학원은 오는 3일 개최하는 첫 입학식을 인터넷 홈페이지(www.cyberkaist.ac.kr)를 통해 실시키로 했다.

이번 온라인 입학식은 한국과학기술원장(최덕인)과 ㈜사이버카이스트 대표이사(한태숙.KAIST 전산학과 교수)의 인사말, 일반인의 개교 축하 메시지, 수강생 인터뷰, 강좌별 담당교수와 조교 소개 등 모든 입학식 내용이 동영상으로 제공된다.

또한 기존 오프라인에서는 교수와 학생간의 대면이 형식적으로 이뤄졌던 점을 보완, 사이트를 통해 담당교수와 인사를 나눌 수 있고 앞으로 있을 수업 계획에 대한 의논 등 사제간의 쌍방향 의사교류를 위한 입학식용 게시판이 각 강좌별로 제공된다.

최 원장은 이날 입학식에서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전문 인적자원의 배출이 곧 국가 경쟁력이 되는 이때 사이버카이스트를 통해 고급 지식정보를 일반인에게 제공하는 기회가 열린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는 내용의 인사말을 동영상을 통해 내보낼 예정이다.

또 동영상으로 입학식에 참여하는 수강생 이석원(대한생명 인력개발과)씨도 "사이버카이스트가 현재 직장인들이 21세기를 선도하는 전문가로 성장하는데 교두보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하는 내용의 소감을 준비했다.

한편 오는 5일부터 본격적으로 봄학기 강의에 들어가는 사이버카이스트는 이번 학기에 삼성전자와 LG산전, LG전자, 한국통신 등의 기업회원과 일반회원으로 나누어 수강신청을 접수했으며 수강생들은 카이스트로부터 정식 학점을 인정받게 된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