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idad.exe 파일이 첨부된 전자우편을 저도 여러 개 받았습니다. 수십 개 받은 분도 계셨습니다. 얼마 전에는 ???.mp3.pif라는 이름의 파일을 받은 적도 있습니다.

*.pif는 윈도우95/98에서 MS-DOS 바로 가기 파일입니다. 파일 이름에 mp3를 넣어 보는 사람이 mp3 파일이라고 착각하기 쉽게 했습니다. 실행을 하려하니 윈도우 레지스트리를 바꾸려고 했습니다.

저는 윈도우 레지스트리 변환을 감시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것을 알고 멎게 했습니다. 감시 프로그램이 없었다면 레지스트리가 바뀌고 제 컴퓨터가 제가 모르는 일을 하기 시작했을 것입니다.

모두가 명심할 교훈은 정체를 모르는 첨부 파일은 절대로 열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스스로를 백신 프로그램이라고 주장해도 열어서는 안됩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반드시 만든 곳에서 바로 얻거나, 천리안, 하이텔 등 백신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배포하는 곳에서 직접 얻은 것만을 사용하십시오. *.jpg, *.gif, *.hwp 등 정체가 분명한 첨부 파일만 열어 보십시오. *.doc, *.xls, *.ppt 등은 정체가 분명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파일이지만 파일을 열때 마크로를 실행하겠다고 하면 반드시 마크로 실행 안함을 선택하십시오.

스스로를 사탕을 좋아하는 꼬마라고 생각해 보십시오. 그리고 공짜 불량 사탕이 나돌고 있다고 가정하십시오. 사탕을 자급자족하는 작은 마을에서 아는 어른이 주는 사탕이라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을 것입니다. 큰 도시에서 길에서 줍거나 모르는 사람이 주는 사탕은 먹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큰 도시에서 아는 어른이 사탕을 준다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사탕을 먹기 전에 그 어른이 사탕을 어디서 구했는지 물어보아야 합니다. 그 어른이 자기 손에 어떻게 들어왔는지 모르는 사탕이라면 먹지 말아야 합니다. 사탕을 먹기 전에 잠시 생각하십시오.

우리는 그것을 조심할 필요가 있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

(주)지니텍 고원용이사로부터 온 메일을 모두 참조하시라고 올립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