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부고/동정

[알림] KIST-몽골과학원(MAS) 상호협력 양해각서(MOU) 체결

작성자 KIST

작성일 2017/06/19 조회수 38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 이병권)과 몽골과학원(MAS, 원장 레그델[D. Regdel])은 2017년 6월 19일(월) 오전 10시 30분(현지시간) MAS에서 상호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KIST 이병권 원장과 MAS 레그델 원장은 이날 몽골과학원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된 간담회에서 양국 간 우수인재 교류와 연구협력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로 합의하고, KIST가 몽골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약용식물 산업화 추진을 위한 몽골 정부차원의 협조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KIST는 미래창조과학부 지원으로 2002년부터 몽골과학원과 함께 한·몽 과학기술협력센터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전문가 교류, 대학원생 연수, 기술연수 등 인력교류와 함께 몽골 약용식물연구 등 공동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동 사업을 이끌고 있는 KIST SFS(Smart Farm Solution)융합연구단 노주원 단장은 “몽골이 보유한 천연자원과 우리나라 과학기술 기반의 산업화 기술을 접목하여 고부가가치를 위해 노력한 결과, 최근 괄목할만한 성과들이 도출되고 있다.”고 언급하며,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이 양국의 협력자원 발굴 및 원료 확보를 통한 국제경쟁력 강화에 더욱 힘쓰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동안 KIST는 한·몽골 과학기술협력을 위해, KIST IRDA(International R&D Academy) 프로그램을 통하여 석·박사 5명 등 몽골 우수인재를 배출하였으며, KIST 유휴장비 몽골국립대 기증, 몽골약용식물 산업화를 위한 연구비 지원 등 몽골의 과학기술 인프라 지원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KIST 이병권 원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향후 한·몽골 간 과학기술협력 강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양국 간 과학기술 발전의 동반상승효과를 이끌어 낼 것” 이라고 밝혔다.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
삭제 수정 답변
쓰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