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창닫기

알림/부고/동정

[알림] 호흡기질환 유효성평가를 위한 공동연구 모색

작성자 대덕넷

작성일 2017/07/17 조회수 312

KIT 호흡기질환 제품 유효성평가연구단과 경기바이오센터 업무협약 체결


안전성평가연구소(KIT・소장 정문구) 호흡기질환 제품 유효성평가연구단(NCER)과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경기바이오센터는 지난 7월 13일 경기바이오센터 회의실에서 호흡기질환제품 유효성평가연구에 대한 학술 및 연구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NCER와 경기바이오센터는 호흡기질환 유효성평가 공동연구를 연구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공동연구협력 방안 마련 △학술회의, 강연회, 연례회의 등 공동 주최 및 협력 △관련 분야 최신 정보 및 자료 등 기술정보 교류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호흡기질환 유효성평가를 위한 공동연구를 통하여 사회문제 해결 및 실용화 기술 개발 등을 이룰 것이라 기대하며, 국민 복지 향상 및 신성장 동력 창출에 기여하고자 한다.
 
NCER 이규홍 연구단장은 “이번 두 기관의 업무협약으로, 기업의 호흡기 제품개발 지원의 공고한 기반을 구축, 호흡기 질환제품 기술개발 및 관련 산업발달을 촉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2016년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보건의료 T2B 기반구축사업에 선정된 KIT 호흡기질환 제품 유효성평가연구단은 호흡기질환에 대해 특화된 T2B 기반구축센터이다. 가습기 살균제와 관련한 폐손상 원인규명 연구, 담배연기에 관한 흡입독성 연구 등 흡입독성연구센터가 보유한 연구성과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전북대학교병원 및 원광대학교병원 호흡기내과 의료진과 함께 호흡기질환 치료 연구를 위한 유효성평가 모델 확립 및 관련 기술을 구축하고 있다.
 
한편, 2007년 개원한 경기바이오센터는 신약, 세포치료제, 바이오 신소재 개발 등 바이오제약산업의 연구개발을 지원하고 있으며, 첨단 스크리닝 시스템 구축 및 전문서비스 제공을 통해 신기술 상용화에 앞장서고 있다.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
삭제 수정 답변
쓰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