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까지 참여기업 모집
온라인 통해 내달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

켐바이오넷은 화학·바이오 기업들의 우수인재 채용 지원과 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2020 제2차 화학·바이오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내달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켐바이오넷]
켐바이오넷은 화학·바이오 기업들의 우수인재 채용 지원과 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2020 제2차 화학·바이오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내달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켐바이오넷]

화학·바이오 산업 채용 정보를 알 수 있는 온라인 행사가 열린다. 

켐바이오넷은 다음 달 1일부터 14일까지 기업과 구직자를 대상으로 '2020 제2차 화학·바이오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바이오 분야 일자리 미스매칭을 완화하고 채용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0월 열린 1차 행사에 이어 이번에 개체 되는 2차 박람회 역시 기업과 예비 취업자 간의 연결을 목표로 한다. 기업은 베이비붐 세대 퇴직으로 인한 인력 공백, 청년층은 일자리 정보 부족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예측된다.

박람회는 참가기업이 구인정보를 등록하면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가 신청하는 방식이다. 이후 기업은 구직자 중 우수인재를 선발해 개별 면접을 실시한다.

박람회 참여 기업은 켐바이오넷 온라인 구인·구직 시스템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된 3개 기업은 기업 인터뷰 영상 무료 제작, 면접기법 코칭 등을 지원받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0일까지 화학ISC로 참가 신청을 해야 한다. 선정기업 발표는 모집이 끝난 후 당일 공개될 예정이다.

구직자 참여는 행사가 시작되는 내달 1일부터 가능하다. 캠바이오넷 홈페이지에서 참여기업 정보 확인과 이력서를 제출할 수 있다. 

신흥순 화학ISC 사무총장은 "지난 1차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에서 소기의 성과를 거둔 만큼 이번 일자리 박람회 역시 구직자와 기업이 서로 연결되는 채널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2차 화학·바이오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는 켐바이오넷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국내 화학·바이오 산업을 대표하는 업종별 단체인 한국프라스틱공업협동조합연합회, 한국석유화학협회, 한국정밀화학산업진흥회, 한국바이오협회가 함께 한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