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프렌즈, 실용인공지능 컨퍼런스 개최

오는 27일부터 28일 DCC서 개최 최신 인공지능 트렌드 공유

2024-06-18     홍재화 기자
사단법인 AI프렌즈학회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2024 제4차 실용인공지능 컨퍼런스(AAiCON 2024)'를 개최한다. [사진=AI프렌즈학회]
대덕연구개발특구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기술의 공유를 추구하는 사단법인 AI프렌즈학회(대표 유용균)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2024 제4차 실용인공지능 컨퍼런스(AAiCON 2024)'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AI프렌즈학회는 대덕연구개발특구와 산·학·연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공유하는 비영리사단법인으로, 2021년 설립 이후 매년 실용인공지능컨퍼런스를 개최해왔다.

'창의성과 생산성을 위한 인공지능(Game-Changing and everyday AI)'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총 4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강연 및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박정숙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오픈소스센터장, 김승일 모두의연구소 대표 등 전문가들이 인공지능의 트렌드와 이슈를 소개한다. 

산·학·연·관이 참여하는 8개의 특별세션에서는 'AI를 활용한 디지털 물산업 인재양성', 'AI 시대의 컴퓨팅 자원', 산업인공지능과 출연연의 미션 등 다양한 주제로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27일과 28일 양일간에는 인공지능 기술과 교육, 활용에 관한 초록 발표가 이뤄지며, 우수상도 시상된다. 행사장 로비에서는 생성형 AI 아티스트 초대전과 전시·데모부스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컨퍼런스 사전등록은 학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또한 AI 대중화를 위해 기조강연, 초청강연, 북토크, 특별세션 등 일부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컨퍼런스 당일 현장 등록 후 입장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