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22일 이틀간...대덕롯데호텔에서

중소기업청(청장 최동규)은 21∼22일 양일간 대덕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해외창업 보육전문가 등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창업보육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기청에서 대학, 연구원 등에 대해 지난 98년부터 본격적으로 설립, 지원한 창업보육사업의 현황에 대해 살펴보고 성공적인 정착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창업보육사업의 성공요인과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해외 각국 전문가 및 국내관계자들의 창업보육사업에 대한 강연과 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의 주요내용으로 1일째에는 창업보육사업의 전세계적인 조류와 미국, 독일, 우리나라의 창업보육사업의 현황을 비교하는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또한 2일째에는 창업보육센터의 네트워크 구축 강화 방안·벤치마킹과 성과평가·운영사례 등 창업보육사업의 활성화 방안 및 운영기법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이 벌어지는 워크숍이 있을 예정이다.

중기청은 앞으로 창업보육센터 매니저 육성, 창업보육센터 운영사례 발간,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컨설팅 지원 등 창업보육센터 운영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정책을 실시할 방침이다.

한편 중기청이 현재 지정한 창업보육센터는 2백79개로 입주기업은 3천1백50개에 이르고 있으며 정부의 산학연 협력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042-481-4410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