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라임, '아이맵(i-map)' 출시...관광명소,숙박시설 등 안내

대덕밸리 GIS전문업체인 한국프라임(대표 강성돈, www.koprime.co.kr)은 웹상에서 해외 여행객들이 가고자 하는 나라의 지리정보를 편리하게 볼 수 있는 관광용 해외 디지털 지도 '아이맵(i-map)'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도보기 이 지도는 전 세계를 대륙·국가·도시로 구분 표시돼 있어 가고자 하는 여행지의 중심부 및 외곽지역을 클릭으로 '사전탐사'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 2백40여개의 세계 유명 관광도시를 대상으로 3천여개의 숙박시설, 2천여곳의 관광명소, 2백여곳의 공항위치 등은 물론 각 숙박시설 및 관광명소의 상세정보도 수록되어 있다. 

예약시스템과 연계될 경우 여행지의 숙박, 항공권 예약까지 실시간으로 구현할 수 있는 이 지도는 이미 국내외 여행전문 사이트인 국민카드패스투어(www.passtour.co.kr)에 솔루션으로 납품돼 서비스되고 있다. 한국프라임측은 이 지도가 관련업체에 임대·판매·협력 등의 형식으로 서비스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강성돈 사장은 "제작, 보유하고 있는 국내 디지털 지도와 연계하는 등 보완을 통해 국내외 여행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도록 PDA에 적용할 계획이다"라며 "그 일환으로 대덕대학과 컨소시엄을 구성한 'GPS관광전용단말기'가 개발 막바지에 있다"고 말했다.

042-862-1638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