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셋째주 대덕밸리에는 18일 대덕밸리 벤처기업과 대구·경북지역 벤처기업과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행사를 시작으로 19일 한국무역협회와 대덕밸리벤처연합회 간담회 등이 연이어 개최된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양 기관 업무협약 체결식을 비롯해 중기청, 대전시, 충남도 벤처 관련 실무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벤처기업 지원계획과 무역협회의 해외진출 지원사항 등이 소개될 전망이다.

이밖에 무한기술투자 대덕밸리 센터 이전 기념행사 및 대전시 공개공지 활성화 방안 워크숍 등이 열린다.

◆ 대덕밸리와 대구벤처간 벤처네트워크 행사 - 12월 18일

대구테크노파크와 (사)벤처기업 대구·경북지역협회는 오는 18일 오후 2시 대구테크노파크 대구벤처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대덕밸리 벤처기업과 대구지역 벤처기업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방안'이라는 주제의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대덕넷 이석봉 대표의 '대덕밸리 벤처기업과 대구지역 벤처기업의 네트워크 구축 전략'에 관한 주제 발표와 디지스타 박원식 사장의 벤처기업 설명회 및 제품 시연회가 진행된다.

무한기술투자 대덕밸리 센터 이전기념 행사 - 12월 18일

무한기술투자 대덕밸리 센터가 지난 4일 KAIST내 동문창업관으로 이전함에 따라 오는 18일 오후 5시 1층 로비에서 센터 이전기념 행사를 연다.

 무역협회와 대덕밸리벤처연합회 간담회 - 12월 19일

대한무역협회와 대덕밸리벤처연합회는 오는 19일 오전 11시 호텔롯데대덕에서 업무협약 체결식을 비롯한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대덕밸리벤처연합회 이경수 회장을 비롯 회원사 50개사, 중기청 송재빈 벤처정책과장, 대전시 이택구 기업지원과장, 충남도 기업지원과장 등이 참석해 대덕밸리 벤처기업을 위한 각종 현안사항을 협의한다.

이번 간담회의 주요내용은 무역협회-대덕밸리벤처연합회 업무협약 체결식과 무역협회의 해외진출 지원내용 소개, 중기청·대전시·충남도의 벤처기업 지원내용 소개, 벤처기업 애로사항 청취 및 건의 등이다.

참가 희망자는 대덕밸리벤처연합회 사무국으로 전화 042-867-0021로 문의하면 된다.

한중교류 협의회 - 12월 20일

한중교류협의회는 오는 20일 오후 6시 30분 한남대학교 경상대 50370호에서 한중 시민 친선교류협력을 위해 한중 교류협의회 정례회의를 개최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내년도 사업확충안과 신입이사 승인건에 대한 의안을 협의 결정하게 된다.

대전시 공개공지 활성회 방안 워크숍 - 12월 21일

대전의제21추진협의회는 오는 21일 오후 2시 기독교연합봉사회관 2층 컨벤셜홀에서 대전광역시 공개공지(시민을 위한 공간) 활성화 방안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시민을 위한 공간(공개공지)가 제공된 후 단순하게 방치되는 것을 막고 시민들에게 질적인 즐거움을 주는 공간으로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목원대 도시공학과 최봉문 교수는 '대전광역시 공개공지의 현 실태와 활성화 방안'에 관한 주제발표와 대전경실련 이현호 시민사업부장의 공개공지 이용실태 보고에 관한 발표가 진행된다. 또 대전충남녹색연합 박정현 사무국장과 김성달 도시개혁센터 간사, 대전시 건축과장이 토론자로 나서 시민공간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