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서베이 시스템 개발...본격 마케팅

2002년 양대선거를 앞두고 초보자도 손쉽게 인터넷을 통해 여론조사나 설문조사를 할 수 있는 인터넷 서베이 프로그램이 선보였다. 대덕밸리 벤처기업 에스아이(www.sikorea.com, 대표 신웅호)는 인터넷 설문조사 시스템인 ISS(Internet Survey System) v4.0을 개발했다고 25일 발표했다.

특히 이번에 개발된 프로그램은 기존 v3.0의 새로운 버전으로 일반인이 저렴한 비용으로 인터넷 설문조사는 기본적으로 실시할 수 있고 이미지를 삽입한 인터넷 가상 선거도 실시가 가능하게 설계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인터넷상에서 많이 볼수 있는 서베이 시스템은 대개 전문가들이 HTML 등을 이용해 만든 시스템으로 비전문가들이 다루기엔 한계가 있었다.

그러나 이제품은 초기 화면에서 설문틀을 구성해서 자기에 맞는 폼으로 수정이 가능하며 문항을 입력하고 설문지를 관리하면 된다. 물론 그때그때 결과를 보고싶으면 결과보기를 누르기만 하면된다.

또 이러한 설문작성기능 뿐만 아니라 메일박스를 활용해 이메일 주소록으로 설문서를 발송할 수 있으며 설문결과 자료를 다운로드 할 수도 있다. 이밖에 설문제목을 클릭하면 어떤 설문이든지 간단하게 설문결과를 엑셀파일 형태로 저장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체계적인 설문대상자 관리가 가능하다.

에스아이는 이 시스템을 그동안 홈페이지만을 통해서 소극적으로 마케팅을 벌여왔으나 내년부터는 전국적인 판매망을 구축하고 본격 세일즈에 나설 계획이다.

신웅호사장은 "선거나 설문조사 수요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어 앞으로 적극적을 마케팅을 할 생각"이라면서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서 누구라도 접근할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042-864-0820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